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4기 발대식' 개최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7-17 14:41:45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성동구 소재 디노랩 1센터에서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4기로 선발된 14개사 스타트업 대표와 옥일진 우리금융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전무를 비롯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계열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발대식에서 우리금융 현업 실무자가 참여, 스타트업과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성동구 소재 디노랩 1센터에서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옥일진 우리금융 최고디지털책임자 전무, 고영수 디지털혁신부 본부장, 디노랩 4기 14개사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디노랩 4기 스타트업은 핀테크, 플랫폼,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됐다. 해당 기업은 △닉컴퍼니 △라이트하우스 △리사이클렛저 △빅테크플러스 △엑스바엑스 △왓섭 △웍스메이트 △위닝아이 △이자 △지크립토 △케이알지그룹 △포체인스 △피에로컴퍼니 △하이어엑스다.

우리은행 공급망 금융서비스 담당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중개하는 기업과 협업을 통해 금융지원 서비스를 함께 고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옥일진 전무는 "사업 협력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