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혁신 스타트업 투자대상 기업 공모' 실시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7-14 09:40:03

우리은행은 오는 28일까지 '제12차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투자 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이다.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하다.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뉴스'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심사 단계를 거쳐 오는 12월까지 약 10개사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 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 우리은행은 오는 28일까지 '제12차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투자 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뉴스'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2018년 6월부터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유망 스타트업 기업에 직접투자하는 제도를 신설·운용 중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11번의 공모를 통해 99개 기업, 약 1176억 원을 투자하는 등 벤처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게 우리은행의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투자 혹한기로 많은 벤처기업들이 투자금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은행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며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에 대한 직접투자를 통해 미래산업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