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 출시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7-12 09:38:54

우리은행은 부모가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금융위원회에서 개정한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부모가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명확인을 진행, 가족 정보를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스크래핑으로 불러오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지금까지는 부모가 자녀 계좌를 개설할 때 영업점을 방문해 가족관계 입증서류들을 제출해야 했다. 이번 서비스로 서류 발급 및 제출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 우리은행은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를 출시한다. [우리은행 제공]

기존에 출시한 '우리아이 계좌 조회 서비스'로 우리WON뱅킹에서 부모가 자녀의 계좌 조회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자녀의 계좌 관리가 한층 더 편리해진다는 게 우리은행의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말 청약저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바우처, 편의점 쿠폰 및 상품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가 높은 자녀 입출금통장과 주택청약종합통장 상품 가입을 지원하고 추후 상품군 확대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며 "고객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