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역 판매 활성화 지원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7-05 18:12:15

지역 우수 상품 발굴과 직거래 유통 확대 위해 협약 체결

SK브로드밴드(대표 유영상)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역 우수 상품 발굴과 직거래 유통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SK브로드밴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역 우수 상품 발굴과 직거래 유통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왼쪽)과 SK브로드밴드 김혁 담당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SK브로드밴드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수 농업 생산자들을 추천하고 SK브로드밴드는 제작 인프라를 활용한 B tv 케이블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해피 마켓)'을 통해 해당 농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지역 생산자는 안정적 직거래 판로를 확보해 매출 확대와 유통 비용 절감을 꾀하고 소비자들은 산지의 우수한 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설명.

SK브로드밴드는 비티비(B tv) 케이블을 통해 식재료의 생산,유통,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줄이기에도 앞장선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를 적극 홍보하며 ESG 도 실천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사업단 김혁 담당은 "최근 원가상승과 기상이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직접 도울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미디어를 기반으로 ESG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케이블TV는 2021년 6월 정보통신기술(ICT) 실증특례를 받아 지역 농가나 전통 시장 등을 위한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을 진행 중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4월부터 B tv 케이블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해피 마켓)'을 정규 편성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