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프로모션 디자인에 생성형 인공지능 도입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7-03 13:58:15
11번가가 프로모션 디자인에 생성형 인공지능(AI)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 '지금, 바캉스를 준비할 때'에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활용한 이미지를 사용했다.
11번가의 프로모션 담당 디자이너가 입력한 명령어를 기반으로 '미드저니'가 이미지를 생성하면 디자이너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반복, 수정 명령어를 통해 조금씩 변화된 이미지를 받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에 어울리는 기본 이미지를 얻으면 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의 후작업 과정을 거쳐 프로모션의 대표 이미지를 완성한다.
11번가는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한 후작업 과정까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전방위적 적용을 테스트하고 있다. 지난 6월 초 진행한 슈팅배송 '창고대개방' 행사에도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바 있다.
황선윤 11번가 디자인담당은 "생성형 AI의 활용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며 업무 효율성을 높여 오히려 디자이너의 역량 발휘를 배가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의 '지금, 바캉스를 준비할 때' 프로모션은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물놀이 아이템(7월3~4일) △바캉스룩/뷰티(7월5~6일) △캠핑/여행용품(7월7~9일) 등 여름 바캉스를 준비하기 위한 필수템과 인기 상품들을 판매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