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SK텔레콤과 소외지역 아동 대상 '행복코딩스쿨' 실시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6-28 11:36:04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 함께 소외지역 아동의 금융·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행복코딩스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하나금융이 지난해 7월 SK텔레콤과 신(新)동반성장을 위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양사의 강점을 살려 금융과 디지털을 결합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도서산간 및 벽지에 거주하는 아동들에게 금융의 기초 개념과 코딩 활용 등 보다 많은 금융·디지털 교육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하나금융의 설명이다.
이번 행복코딩스쿨은 강원도 인제군 소재 용대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초등 및 중학교 정보 교과서 내용에 기반해 화폐, 합리적 소비, 저축 등 금융 관련 내용을 접목해 교육했다.
양사는 행복코딩스쿨을 통해 지난 3월부터 13개교 약 300여 명의 학생들에게 학기제 과정을 진행, 2학기에도 학교를 추가 모집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행복코딩스쿨을 통해 소외지역의 아동들에게 금융과 디지털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은 사회 모든 구성원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