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소프트웨어 도구·기술 개발자들에 공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6-22 16:32:19
애플이 공간 컴퓨터인 '비전 프로(Vision Pro)'의 개발자 툴을 공개했다.
애플은 22일부터 비전 프로의 소프트웨어 도구(툴) 및 기술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툴은 비전OS SDK, 업데이트된 엑스코드(Xcode), 시뮬레이터 및 리얼리티 컴포저 프로(Reality Composer Pro) 등이다.
개발자들은 이들을 기반으로 비전 프로와 비전 운영소프트웨어(OS) 기능을 활용해 응용 앱을 설계할 수 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툴에 이어 다음 달에는 쿠퍼티노와 런던, 뮌헨, 상하이, 싱가포르, 도쿄 등 세계 6개 도시에 개발자 랩(실험실)을 마련하고 개발자들이 비전프로 하드웨어를 이용해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실습 환경도 제공할 예정이다.
비전 프로는 애플이 지난 5일 세계 개발자 회의(WWDC23)에서 공개한 신개념 공간 컴퓨터로 2014년 애플워치 이후 9년 만에 선보인 혁신 기기다. 사용자가 눈과 손, 음성으로 물리적 공간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애플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공간 컴퓨팅은 사용자 주변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개발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다"며 "개발자 커뮤니티가 어떤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지 무척 기대된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