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실물카드 없이 통행료 결제 가능한 'KB e hi-pass 카드' 출시

황현욱

wook98@kpinews.kr | 2023-06-22 15:02:13

KB국민카드는 현대차·기아와 제휴를 맺고 실물카드 소지 번거로움이 없는 'KB국민 e hi-pass 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 e hi-pass 카드는 현대차·기아의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 '카페이' 앱을 통해 신청하고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한 차량 다운로드형 방식이다.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를 결제할 수 있다. 

현재 △디 올 뉴 그랜저(현대차) △디 올 뉴 코나(현대차) △EV9(기아) 차량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e hi-pass가 탑재돼 출시되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여러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KB국민 e hi-pass카드 출시 홍보 이미지.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 e hi-pass 카드의 연회비는 2000원이다. 카드 출시 기념으로 7월 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한 고객에게 연회비 2000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전월 이용실적 및 적립한도 조건 없이 하이패스 이용 금액의 0.1% 포인트리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 발급 신청은 현대차 카페이와 기아 카페이 앱을 통해서 가능하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e hi-pass 카드 출시로 고속도로 등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고객 결제 편의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