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한국 조각 세계화 위한 전문 도서 출간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6-21 09:18:00
크라운해태제과는 한국 조각의 세계화를 응원하기 위한 조각 전문 도서 'K-스컬프처(K-Sculpture) 한국 조각을 읽는 스물한 개의 시선'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조각 작품에 대한 해설서나 전시회를 다룬 책자들은 있었지만, 한국조각의 과거와 현재를 집중 조명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한 책은 이 책이 최초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단법인 K-스컬프처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한국 조각의 세계화를 지원해 온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이 조각가와 미술평론가, 전시기획자 등 현장에서 활동하는 조각 전문가들과 협업해 스물한 개 글로 엮었다.
한국 조각이 세계 무대로 나아가는 '마스터플랜'을 세우겠다는 윤영달 회장의 열정이 출간의 계기가 됐다고 했다.
조각을 공부하는 조소 전공자들과 조각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을 위해 학술적인 내용을 주제별로 나누고 쉬운 말을 사용했다. 서점에 정식 발매하면서 전국 모든 대학교 조각 전공 학생들에게 책을 무료로 후원했다.
크라운해태제과 측은 "독자들이 보다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시각 자료를 생생한 컬러 사진으로 담았다. 한국 조각을 이끌 미래 세대가 조각발전사와 전망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출판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한국 조각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 조각 예술계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책"이라며 "한국 조각가들이 이 책을 나침반으로 삼아 세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