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이노베이션·한수원, '청정 에너지 사업 협력' 맞손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6-16 18:30:26
SK㈜와 SK이노베이션,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청정 에너지 사업을 위해 손잡았다.
3사는 16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청정 에너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원자력과 풍력, 수소에 이르는 차세대 에너지원 전반에 걸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은 글로벌 공급망 참여와 공동 사업 기회 발굴, 장기적으로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는 청정수소,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내고 차세대 원전인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을 구체화하며 넷제로(Net Zero) 실행을 강화한다.
한수원은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청정 에너지 분야 혁신 기술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나가는 전략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서 장동현 SK㈜ 부회장은 "한수원과 함께 국내외에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탄소 중립 달성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와 함께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과 글로벌 넷제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 SK이노베이션, 한수원은 지난 4월에도 미국 SMR 기업 테라파워와 함께 SMR 사업 협력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