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병무청, '청년장병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6-12 14:50:39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병무청과 '청년장병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 이기식 병무청 청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잡코리아는 청년장병들에게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잡코리아는 취업맞춤특기병 및 산업기능요원 편입(전직) 희망자 대상 전문 채용관 개설을 추진한다. 우선 취업맞춤특기병 대상 '취업맞춤특기병 우대 채용관' 개설을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군에서 복무한 특기별로 취업 직종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무별 검색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업 형태별, 직무별, 연봉별 등 상세 조건에 맞는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산업기능요원 복무 희망자 대상 '산업기능요원 편입(전직) 희망자 우대 채용관' 개설도 추진한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병역지정업체의 채용 정보를 선별해 제공한다. 채용 기업의 소개 및 정보 등도 담고 있다. 취업 관련 트렌드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취업 뉴스, 취업 팁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잡코리아와 병무청은 병역진로설계 등 병무 정책 지원과 청년 정책 개발 및 추진에 상호 협력하며 청년장병 구직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장병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며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