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녹색인증 포장재·플렉소 인쇄 적용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6-09 10:37:56

SPC삼립은 자사 베이커리·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와 플렉소 인쇄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의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친환경 포장재 제조 기술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이다. 회사 측은 패키지 사용을 지속 확대, 향후 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녹색 인쇄라 불리는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도 삼립호빵, 미니꿀약과 등에 적용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아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를 통해 안전성 높은 수성잉크가 사용된다.

▲ SPC삼립이 자사 베이커리·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와 플렉소 인쇄를 적용, 친환경 경영 확대에 나섰다. [SPC삼립 제공]


잉크 사용량을 기존에 비해 40% 이상 절약할 수 있다. 연간 약 45톤의 잉크와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는 게 SPC삼립의 설명이다. 현재까지 140여 품목에 적용했으며 올해까지 적용 품목을 현재보다 50% 이상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외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을 위해 제품 내 트레이를 제거하고 PCR(재생수지) 필름과 종이소재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올 하반기 중으로 친환경 제품과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도 추진하는 등 새로운 기술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폐기물의 관리 체계 구축, 생산과정에서 발생된 부산물의 재자원화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