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고용노동부와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6-08 16:34:59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안전의식 내재화와 사회 전반에 걸친 안전문화 중요성 인식 전파를 골자로 한다.

서울우유는 안전문화 홍보문구와 관련 이미지를 개발, '서울우유 후레쉬밀크' 900mL 카톤팩에 삽입해 생산한다. 또 업장 내 안전문화 동영상을 게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 (왼쪽부터) 문진섭 서울우유 조합장,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공석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안전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의미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과 같은 우수 사례가 전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의 작은 순간에도 안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국민 안전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