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수어로 청소기 사용법 안내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6-02 11:49:09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 QR코드 촬영하면 수어 영상 재생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6월 3일 제 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의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한다고 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각종 홍보물의 수많은 QR코드 중 농인들이 쉽게 수어 통역 서비스 접속 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삼성전자는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 프로젝트에 참여,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청소기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의 사용 관리법을 담은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
6월말부터 제품 포장 박스에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이 적용된 포장 박스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수어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수어 상담을 원하는 소비자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수어 영상 제작을 다른 제품군으로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보나 상무는 "비스포크 가전이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사용성, 정보전달 및 서비스까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정원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은 "사회 전반으로 수어 통역 서비스 제공 문화가 더욱 퍼져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