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신성장 동력 인재 찾아 일본행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6-02 10:28:34

LG화학은 신학철 부회장이 지난 1일 일본 인터컨티넨탈 도쿄 베이 호텔에서 열린 'BC 투어'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BC 투어'는 주요 경영진이 직접 현지 우수 인재들과 소통, 현장 인터뷰까지 실시하는 LG화학의 대표 글로벌 인재 확보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도쿄대, 도쿄공대, 교토대 등 소재 강국인 일본의 주요 7개 대학의 이공계 석·박사 40여 명이 초청됐다. 

참석한 인재들은 전지 소재, 친환경 지속가능한 소재, 혁신 신약 등 LG화학의 3대 신성장 동력과 연계된 화학, 고분자, 재료, 바이오, 기계 등 소재·바이오·설비 분야 전공자들로 이뤄졌다.

▲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일본 인터컨티넨털 도쿄 베이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인재 채용 행사 'BC투어'를 주관하며 환영사를 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신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은 참석한 인재들에게 직접 회사의 비전과 연구·개발(R&D)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인재들이 앉은 테이블을 찾아가 일일이 질문에 답하는 등 인재 발굴과 유치를 위한 스킨십에 적극 나섰다는 게 LG화학의 설명이다.

신 부회장은 "LG화학은 석유화학 중심에서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 포트폴리오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며 "LG화학처럼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는 기업의 일원이 돼 격변하는 산업계에서 도약하는 기회를 꼭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