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재생에너지 전환 속도"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5-31 15:53:21
ESG 이슈별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계획도 담아
한화솔루션이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한화솔루션의 다양한 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노력과 성과가 강조됐다.
공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자가발전 추진과 녹색 프리미엄 제도 참여에 따른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확보, 친환경 차량으로 회사 차량 전환 등 회사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들이 담겼다.
한화솔루션은 보고서에서 2050년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 달성과 에너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계획도 소개했다.
회사는 공장 옥상 등 부지를 활용해 4.37MW 규모의 태양광 자가발전 설비를 추가하고, 냉방설비 실시간 부하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연간 2.3GWh 규모의 에너지를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또 석유화학 공정에서 발생하는 수소를 내부 연료로 활용해 연료 사용 효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이번 보고서는 이외에 인권경영 헌장과 가이드라인도 처음 공개했다.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한 로드맵과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전사적 추진 계획이 수록됐다.
한화솔루션은 "전세계적인 기상 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