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모발학회서 여성 탈모 연구성과 발표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5-30 10:25:02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8일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19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열고 연구 성과와 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선 박병철 단국대학교 피부과 교수는 '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 주제 발표를 통해 여성탈모 유전자 발현 분석을 통해 탈모 조절 인자를 찾은 성과를 소개했다.
두 번째 발표를 진행한 김수나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수석연구원은 '화장품 영역에서의 여성탈모 연구 리뷰'를 주제로 최근 급증하는 여성 탈모의 주요 인자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소재 개발, 그 효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선보인 여성 맞춤 탈모 방지용 샴푸 개발 과정도 설명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두 연사와 학술대회에 참석한 연구자들 간 여성 탈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모발 연구자들과 최신 연구 성과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오랜 기간 이어온 헤어 연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는 대한모발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모발학회 정회원과 피부과 전문의, 전공의 등이 참여한다. 올해는 막심 플리커스 캘리포니아대학교 교수, 레이코 카게야마 하마마쓰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국내외 두피·모발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