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달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서 새 운영체제 발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5-24 17:15:45

6월 5일~9일 온라인으로 'WWDC23' 개최
애플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 처음 공개
175개의 심층 세션 영상…개발 가이드 제공

애플이 다음 달 5일부터 연례 개발자 행사 '2023년 세계개발자대회(WWDC23)′을 열고 새로운 운영체제(OS)를 발표한다.

애플은 오는 6월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WWDC23'을 개최하고 애플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을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 WWDC23 행사 이미지. [애플 제공]

행사는 애플 본사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현지 시각으로 5일 오후 1시 30분에 개막한다.

개발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운영체제부터 맥, 애플TV, 애플워치 OS에 탑재될 최신 기술과 툴, 구조(프레임워크)를 살펴볼 수 있다.

또 행사 주간 내내 애플 엔지니어 및 전문가와 일대일이나 다수 토론을 통해 개발 가이드도 제공받는다.

키노트 발표는 애플닷컴, 애플 디벨롭퍼 애플리케이션(앱), 애플 TV 앱,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스트리밍 종료 후에는 온디맨드 영상을 이용하면 된다.

5일 오후 6시30분(현지 시각)부터는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의 예술성, 장인 정신, 창의력, 기술적 전문성을 인정하고 축하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도 열린다. 수상자는 애플 디벨롭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애플측은 "WWDC23에서는 175개의 심층 세션 영상을 공개한다"며 "이를 통해 차세대 앱과 게임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최신 툴 및 기술에 대해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