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창원서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70개사 참여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5-24 16:30:15

286명 채용 계획에 구직자 5000명 몰려
한화 "지역 청년 취업 성공의 장 되길"

한화그룹이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화그룹이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국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 ㈜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참여했다.

▲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구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왼쪽부터) 구태완 한화정밀기계 상무, 최문성 한회솔루션 전무, 임춘건 한국폴리텍대 이사장 직무대리,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류영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 윤안식 한화시스템 부사장, 이준명 한화건설 상무. [한화그룹 제공]

박람회에서는 한화그룹의 협력사이자 항공우주·방위산업·조선해양 플랜트 관련 기업인 이엠코리아㈜, ㈜한국화이바, ㈜동화엔텍 등 70여 개사도 참여해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기업들은 총 286명의 인재를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할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행사 당일 기업은행, 경상남도, 한국폴리텍과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지역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 △중소기업 현장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설·운영 △협력사 채용 및 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구직자 5000여명이 구직관련 상담 및 부대행사 등에 참가했다"면서 "도내 우수한 협력사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이 절실한 지역청년들에게는 취업성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