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창원서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70개사 참여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5-24 16:30:15
한화 "지역 청년 취업 성공의 장 되길"
한화그룹이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화그룹이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국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 ㈜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한화그룹의 협력사이자 항공우주·방위산업·조선해양 플랜트 관련 기업인 이엠코리아㈜, ㈜한국화이바, ㈜동화엔텍 등 70여 개사도 참여해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기업들은 총 286명의 인재를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할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행사 당일 기업은행, 경상남도, 한국폴리텍과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지역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 △중소기업 현장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설·운영 △협력사 채용 및 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구직자 5000여명이 구직관련 상담 및 부대행사 등에 참가했다"면서 "도내 우수한 협력사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이 절실한 지역청년들에게는 취업성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