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5-19 15:24:20

IBK기업은행은 HD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업은행은 현대중공업 협력사에 △ESG변화관리 교육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을 제공한다. 중소기업이 ESG경영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협력사들이 컨설팅을 통해 EU 공급망 실사 등 ESG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게 기업은행의 설명이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은 기업의 ESG수준을 진단하는 데 그치지 않고 중대성 요소와 개선과제를 도출, 구체적 실행가이드 및 우수 사례를 제공한다. 

▲ 19일 울산 HD현대중공업 본사에서 개최된 'IBK기업은행-HD현대중공업 間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을 위한 ESG컨설팅 업무협약식'에서 김인태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임영호 HD현대중공업 부사장(왼쪽 다섯 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사는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동시 지원 받을 수 있어 원활한 ESG경영체계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대기업과 금융기관이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상호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ESG컨설팅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기회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