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도구공간과 안내순찰로봇 업무협약 체결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5-17 18:23:44

안내순찰로봇은 로봇 구독서비스로도 제공

SK쉴더스(대표 박진효)RK 자율주행 순찰로봇 전문기업인 도구공간(대표 김진효)과 안내순찰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SK쉴더스가 지닌 보안 관리 및 로봇 사업 운영 노하우와 도구공간이 가진 자율주행 로봇기술을 접목해 안내순찰로봇 산업을 확대하고 로봇 구독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 도구공간 김진효 대표(왼쪽)와 SK쉴더스 김윤호 성장추진실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쉴더스 제공]

안내순찰로봇은 쇼핑몰, 병원, 박물관 등과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 시설 안전과 고객 서비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봇이다.

SK쉴더스는 전국 인프라망을 활용해 도구공간이 선보인 안내순찰로봇의 고객 영업과 관리, 서비스 등 사업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도구공간은 안내순찰로봇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갖춘 로봇을 제공하고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로봇에 적용된 AI 보안기술을 SK쉴더스가 보유한 로봇 사업 운영 노하우에 결합해 상황과 환경에 최적화된 안내순찰로봇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로봇 사용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안내순찰로봇을 로봇 구독서비스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 SK쉴더스 안내순찰로봇. [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 김윤호 성장추진실장은 "보안 및 로봇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안내순찰로봇 사업의 확대를 이끌고 고객사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구공간 김진효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전문지식과 노하우가 안내순찰로봇 사업 확대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내고, 도구공간의 로봇이 지닌 AI기술이 보다 많은 이들의 안전을 위해 사용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발표한 '2021년 로봇산업 실태조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서비스로봇 시장 규모는 21년 약 9000억원으로, 2019년도에 비해 40%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