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브랜드 '톤워크' 론칭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5-16 13:33:39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공식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세계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개인 기호에 따라 두 가지 제형(글로우·세미 매트)과 두 가지 제품 타입(파운데이션, 쿠션)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600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맞춤형 화장품 중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을 받았다.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지류와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활용,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는 게 아모레퍼시픽 설명이다. 

▲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 [아모레퍼시픽 제공]

톤워크 브랜드 관계자는 "각자가 지닌 고유의 색을 어센틱 컬러로 정의하고 모두의 어센틱 컬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개인의 특별함이 빛나도록 돕는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과 쿠션 형태의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 투고'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오는 25일부터 7월 19일까지 롯데호텔 'L7홍대'에 마련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