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기업·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론칭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5-03 12:33:25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AI 솔루션 및 전담 매니저를 통해 기업·인재 매칭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원픽은 공고 등록과 헤드헌팅을 결합한 형태의 서비스다. AI를 활용해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매칭해 준다.

▲ 잡코리아 원픽 서비스 홍보 포스터. [잡코리아 제공]


기업마다 전담 매니저가 배정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들은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원하는 인재상을 더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인재가 합격해 직무에 적응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돕는다.

원픽 서비스 이용 시, 기업은 채용을 원하는 인재상을 구체적으로 입력하게 된다. 직무역량은 물론 계획성이나 꼼꼼함 등 내재역량까지 선택할 수 있다. 

공고를 게시한 후, 기업은 AI를 통해 선별된 추천 인재를 확인해 직접 입사지원을 제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적합한 구직자들에게도 지원을 독려하는 알림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기업은 지원자들의 직무 적합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측은 "지원자가 너무 많거나 채용 시간이 부족할 경우 이력서 검토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준다"며 "면접제의와 결과통보 과정 역시 간편하게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전담 매니저는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인재와의 매칭을 돕는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상세하게 파악하고, 지원률이 너무 낮은 경우에는 상황에 따른 해결 방법을 제안한다.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작성, 면접, 연봉 계약, 입사 후 적응 등 각 단계에 맞는 팁도 제공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