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 지원, 빅세일 등…'가정의 달' 5월 맞아 각사각색 이벤트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5-02 13:36:21

TV사러 갔다가 어린이 미술전 관람
휴대폰 사면 가족 선물 패키지가 덤
가정의 달 맞아 할인 행사도 풍성
어린이 위한 나눔 캠페인도 진행

TV 사러 갔다가 미술전시회를 관람하고 휴대폰을 사면 가족 선물 패키지가 덤으로 오는 등 가정의 달 5월에는 볼거리와 선물들이 풍성하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가족여행 지원부터 빅세일, 나눔캠페인까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사실상 4년 만에 펼쳐지는 각사각색 이벤트들이 전국 곳곳에서 진행된다.

▲ 가족과 함께 LG전자 베스트샵 남수원본점 어린이 전시회에 방문한 이도윤(5·가운데)군이 친구의 그림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역 어린이집·유치원과 연계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63개 매장에서 어린이 미술전시회 '키즈 아트센터'를 연다. 전시 작품들은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미술작품들이다.

캔버스는 LG전자의 다양한 TV 제품들. LG전자 베스트샵은 지난달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보육·교육시설을 통해 어린이 2668명이 출품한 미술 작품을 LG TV 화면에 전시한다.

출품자 모두가 'LG 베스트샵 예술가상' 수상자들이다. 자신의 그림이 전시된 LG전자 베스트샵을 방문하는 어린이는 지점장이 주는 상장과 격려품도 받는다. 

휴대폰 개통하면 가족 선물 기회 제공

KT는 '5월 가족 혜택 패키지'와 가족 선물용 '특화 단말'을 선보인다.

KT 모바일 가입자가 이달 말까지 KT 매장을 방문하면 '디즈니+ 1개월 혜택'을 받는다. '가족 해외 로밍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일부터 내달 30일까지 'KT 패밀리박스 앱'에 로그인하면 '로밍 데이터 함께 ON' 5500원 할인 쿠폰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KT는 65세 이상 시니어를 위한 '맘편안폰2(42만9000원)'와 청소년용 아이폰SE3 'Y2K팩 에디션(57만2000원)' 등 세대 맞춤형 단말기도 선보인다. KT 샵에서는 2일, 일부 KT매장에서는 12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15일부터는 KT 멤버십 전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4개 테마파크 할인, 유명 프랜차이즈 외식 할인, 영화예매권 4매 응모 등이 포함된 '멤버십 달.달.혜택'이 주어진다.

▲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 혜택을 제공하는 '가족만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KT 제공]

LG유플러스는 이달 말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시리즈나 갤럭시Z플립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 여행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 하나투어 여행상품권(1명)과 2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3명), 50만원 상당 여기어때 쿠폰(23명), 3만원 상당 SPC 상품권(230명), 스타벅스 상품권(2300명), GS25 쿠폰 5000원권(1만명)을 준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키즈 전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아이들나라'에서는 이달 18일까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레고랜드)와 함께 '키즈 고 프리' 이벤트도 연다. 아이들나라 OTT 가입자가  레고랜드 어른 1일 이용권 1장을 구매하면 만 12세 미만 어린이용 1일 이용권 1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품 할인 행사도 곳곳서 진행

삼성전자는 1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023 삼성TV 슈퍼빅세일'을 진행한다. 98형 초대형 TV 네오큐레드(Neo QLED)와 더 프레임, TV 액세서리 등이 대상이다.

98형 네오 QLED에는 최대 300만원 상당, 98형 QLED는 최대 150만원에 이르는 구매 고객 혜택도 있다. 이달 15일까지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34만원 상당의 더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롯데하이마트 모델이 어린이날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가전 유통점인 롯데하이마트는 어린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게임기와 태블릿, 게임용 PC를 할인 판매한다. 

8일까지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등의 게임기를 구매하면 5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5월 금요일부터 월요일 사이에 갤럭시탭 S7FE(128GB)를 사면 6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덤으로 준다.

또 7일까지 피코4 올인원 VR 헤드셋(125GB)은 20% 할인해주고 8일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게임용 PC를 100대 한정 수량으로 할인가로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5월 한 달간 '오 해피 패밀리 세일' 행사를 연다. 전자랜드가 직접 유통하는 조립 PC(순정 PC)를 행사 카드로 사면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주는 내용이다.

16일부터 31일까지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청소기 전 모델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3%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정의 달엔 나눠요'…각사각색 나눔 캠페인도 전개

CJ나눔재단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3일부터 5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가 기부 금액만큼 1대 1 매칭으로 추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아동 2000명에게 스케치북, 색연필, 크레파스 등 문예 창작활동 키트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누구라도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나 CJ ONE 앱에 접속, '원더드림' 배너를 클릭한 후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보다 안전한 등하원길 조성을 위해 1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전자시스템, 엔진룸,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 전반을 점검해주는 '차량 진단점검 서비스'와 △와이퍼·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등 일반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소모품 교환·보충 서비스' △실내 항균 서비스를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임직원들이 사내 산책길에 설치된 '나눔키오스크'에 모바일 사원증을 태깅하며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눔의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희귀 난치병, 중증 장애를 앓고 있거나 미혼모·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중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아동 20명을 한 달간 집중적으로 후원하는 내용이다.

삼성전자 나눔캠페인은 2015년 구미사업장에서 처음 도입된 후 전 사업장으로 확산됐다. 올해는 이번 가정의 달 행사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나눔 행사다. 사내 식당, 건물 로비, 산책로 등에 설치된 '나눔키오스크'에 사원증을 찍으며 매회 100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 3월까지 689회를 기부한 삼성전자 MX사업부 김현주 프로는 "희귀병을 앓거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의 사연을 볼 때마다 마음이 아팠고, 작지만 조금이라도 이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