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우수 협력사 선정 동반성장 포상 확대

박정식

pjs@kpinews.kr | 2023-04-25 10:28:02

롯데건설이 지난 2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3년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열고, 74개 사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롯데건설이 품질·안전·기간을 준수하는 공사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다. 올해 시상에선 협력사가 선호하는 포상인 계약우선협상권을 확대해 시공과 안전 분야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3개 사에 포상했다.

▲ 롯데건설이 지난 2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3년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열고, 74개 사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했다. 왼쪽부터 최영복 올레건설 대표,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노석순 원영건업 대표, 조인제 덕신건업 대표. [롯데건설 제공]

이번에 선정한 최우수 협력사와 우수 협력사에겐 각각 3000만 원과 500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계약기회 확대, 계약이행 보증증권 면제·경감, 동반성장 펀드, 전문기관 경영 개선 컨설팅 프로그램 참가 신청 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을 선사한다.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은 "협력사와 상생하고자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포상을 확대해왔다"며 "다양한 동반성장 제도로 확충해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롯데건설은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 외주 협력사 하도급 대금 100% 현금 지급 △ 협력사에 직접 대여금(약 150억 원) 무이자 대여 △ 동반성장 펀드(약 570억 원) 운영 △ 20년 이상 장기 거래 협력사에 재무·세무·노무 맞춤형 컨설팅 이용권 제공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PI뉴스 / 박정식 기자 p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