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제8회 윤도준 의학상에 이상훈 원장 선정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4-25 10:02:34

동화약품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공동 제정한 '제8회 윤도준 의학상' 수상자로 이상훈 오정신건강의학과의원장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상훈 원장은 1991년 한양의대를 졸업했으며 현재 서울 영등포구에서 오정신건강의학과의원을 운영 중이다.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에서 의무이사, 총무이사, 부회장, 회장으로 활동했다. 서울영등포구의사회 법제이사, 총무이사, 부회장, 감사,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정신과 치료에 대한 편견 해소, 정신건강의학과 개업의들의 정신요법 수가체계 개선, 원내 안전시설 설치 확충, 정신장애인들의 치료받을 권리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 등에도 힘써왔다.

▲ (오른쪽부터)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 오정신건강의학과의원 이상훈 원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오강섭 이사장 [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상훈 원장은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 회장을 역임하며 우리나라 신경정신의학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했다. 또 국민 정신건강 증진은 물론 회원들의 친목 도모와 권익 신장을 위해 활발히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상훈 원장은 "대한민국 신경정신의학계의 발전과 국민정신건강 증진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준 상인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