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美 플러그앤플레이와 파트너십 체결…스타트업 개발 협력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4-18 10:34:34
세라젬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 '플러그앤플레이(PNP)'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는 16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한 전 세계 최대 규모 엑셀러레이터 기업이다. 페이팔을 비롯해 드롭박스, 피스컬노트 등 35곳의 유니콘 기업이 이곳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세라젬과 플러그앤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헬스케어, 인공지능, ICT 등 다분야에서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교류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플러그앤플레이는 미국, 유럽, 싱가포르, 한국 등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기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세라젬의 사업 영역과 기술 수요에 적합한 기업을 추천하고 협력을 지원한다.
세라젬은 자사 제품에 스타트업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 접목을 꾀하는 한편 웰라이프 멤버십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플랫폼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업 영역과 밀접한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지분 투자 등도 추진한다. 세라젬은 지난해에도 헬스케어 등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전력적 협업을 위해 약 5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앞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위해 국내에서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사이드 아미디 총괄회장을 비롯해 필립 빈센트 동아시아 대표, 조용준 한국 지사 대표이사 등 플러그앤플레이 대표단이 세라젬 서울타운을 방문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계 최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앤플레이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 세계 각지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가치를 느낄 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