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에듀테크 교실 2곳 추가 개설…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목적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4-13 10:49:13

교원그룹은 '교원 에듀테크 교실' 4·5호점을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도서 산간 등 IT 인프라가 부족하고 교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교실 개보수와 교원의 에듀테크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미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충남 천안, 강원 태백, 경기 광주 등 총 3개교에서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 추가 개관된 에듀테크 교실은 경북 구미 황상초등학교(4호)와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고창초등학교(5호)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각 도교육청과의 종합 검토 아래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이 필요한 14곳의 후보 학교를 선별한 후 2개 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경북 구미 황상초등학교에 개관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 4호'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은 황상초와 고창초에 각각 유휴 교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학생들이 에듀테크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원 아이캔두와 전집, 코딩 교육 상품 등을 무상 지원했다. 현직 교사들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수업에 활용하고 학습지 교육도 할 수 있도록 교사 대상 세미나도 진행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이 빠르게 늘어나는 가운데 모든 아이들이 지역과 환경의 제약 없이 동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올해 경북과 전북으로 에듀테크 교실 개설 지역을 확대했다. 앞으로도 교육 격차 없이 아동 누구나 창의융합형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