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며 쓰레기 줍고…SK이노베이션, 플로깅 '산해진미' 실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4-11 18:16:07

22일 지구의 날 앞두고 국내 및 해외 소재 전 사업장 구성원 참여

SK이노베이션이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21일까지 국내 및 해외 소재 전 사업장 구성원이 참여하는 '산해진미 위크(Week)'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산해진미는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이다. 올해 3년째다.

▲ 21일까지 진행되는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 '산해진미' 포스터 [SK이노베이션 제공]

구성원들은 산책 또는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산해진미를 환경 보호 캠페인을 넘어 기업문화로 자리잡기 위해 작년부터 매년 2회씩 전 구성원 집중 참여기간인 '산해진미 위크'를 진행해 왔다. 이 기간동안 구성원들은 가족, 친구, 동료, 반려견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했다.

▲ 2022년 4월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신입사원들이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산해진미 활동을 펼치는 모습. [SK이노베이션 제공]

지난 2021년에는 SK 구성원, 일반 시민, 학생 등 약 16만여 명이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작년에는 약 70%가 증가한 27만여 명이 활동에 함께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의 일상 속 습관과 기업문화로 자리잡게 된 산해진미를 올해도 국내외 모든 사업 구성원과 계속 하게돼 뜻깊다"며 "범국민 환경인식 변화까지 이르도록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