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미래 AI 인재와 인공지능 개발 나선다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4-11 14:17:22
선정된 팀은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 수행
SK텔레콤이 미래 AI 인재들과 세상을 바꿀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나선다.
SK텔레콤은 기업 현장에서 실제 진행 중인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Fellowship)' 5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기업 실무 경험을 쌓아 개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에서 실제로 진행중인 연구 과제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한다. 멘토링도 받는다.
'SKT AI 펠로우십' 5기에 선정된 참가자는 AI를 중심으로 △5G △미디어 △클라우드 △메타버스 △모빌리티 등 차세대 기술 영역 중 1개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5월 7일까지 'SKT AI 펠로우십' 홈페이지에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에게는 팀당 최대 1000만 원의 연구 지원금 및 포상금도 제공된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 담당은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가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경험도 탄탄하게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