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일본 교수진 영상테마파크 견학–학교주변 유해환경 단속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3-03-29 12:38:58
경남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일본 나고야 학예대학 영상미디어 학과 교수진 및 관계자 일행이 28일 견학 행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일본 교수진이 한국 영상 관련 공공기관 및 시설을 견학하는 일정 중 국내 대표적인 영상촬영지인 합천영상테마파크 방문을 합천군에 요청하면서 진행됐다.
일본 교수진은 이날 합천영상테마파크 근·현대물 촬영세트장 및 청와대 세트장을 둘러보며, 시설 운영 및 영상 촬영 지원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해외관광객 유치 및 국내 영상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제2 영상테마파크 조성 등 영상테마파크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합천군,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합천군은 28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경 합동 점검을 펼쳤다.
이날 합동 점검에는 합천경찰서, 교육지원청,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도위원, 군민참여단 지역안전증진분과 등이 참가했다.
합동 점검반은 △신·변종 업소 청소년 출입 △청소년에 담배·주류 판매 △유해환경 예방 스티커 부착 여부 점검 등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에 중점을 뒀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관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유해 업소·약물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