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종로구청과 노후 아동양육시설 환경개선 나서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3-03-20 13:25:29

종로구 소재 '선덕원' 대상 누수 보수 등 진행

SK에코플랜트는 종로구청과 함께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소재 아동양육시설 '선덕원'에서 '행복공간 환경개선' 재능기부를 실시하고 기탁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은 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된 건물이나 시설, 생활공간 등을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이 재능기부를 통해 직접 개보수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 SK에코플랜트·종로구청·선덕원 임직원들이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선덕원'에서 기탁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제공]

이번 기탁식에는 유동관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 공사관리 담당임원,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추진 담당임원, 최준영 종로구청 아동보육과장, 진유일 선덕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선덕원에는 미취학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40여명이 생활 중이다. 보수공사에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SK에코플랜트와 종로구청이 참여했다. 특히 장마철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물 내외부 누수 보수공사 및 도배에 중점을 뒀다.

유동관 담당임원은 "SK에코플랜트는 사회적가치 실천을 위해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16년간 총 500회 이상 지역사회 주거·생활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