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태국 케이콘서 '비비고 영토' 확장 박차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3-20 11:10:23

CJ제일제당은 지난 18~19일 이틀 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2023 태국' 현장에서 K-푸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부스를 마련하고 태국 시장에 진출한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김치, 미초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를 열었다. 이틀 간 부스를 찾은 3000여 명의 방문객들은 오픈 키친에서 갓 구워진 비비고 만두를 먹기 위해 대기했다.

▲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케이콘 2023 태국'에서 CJ제일제당 비비고 부스를 방문한 한류팬들 [CJ제일제당 제공]


비비고 부스 주변은 만두와 김치를 먹고 있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대부분 케이콘을 앞두고 모인 태국의 10대와 20대들이다.

이번 케이콘이 열린 태국은 CJ제일제당이 올 초 'K-푸드 신(新)영토 확장' 가속화를 선언한 핵심 국가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권역 생산 거점인 베트남과의 지리적 인접성을 최대한 활용해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케이콘 등 K-콘텐츠와 연계해 향후 태국 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현재 태국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 김치, 장류, 김 등의 글로벌 전략제품(GSP)을 판매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생산된 만두와 김치를 C2C(국가 간 거래) 방식으로 태국에 수출해 1만3000여 개의 태국 세븐일레븐에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김치는 이달부터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비비고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알려질 수 있도록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현지 GenZ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비비고 만두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비비고 모델이자 동남아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 박서준의 사진, 주력 제품인 만두와 김치 포스터로 꾸며진 포토존과 최근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즉석사진 부스 등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이 K-푸드를 넘어 한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4년 만에 태국에서 열린 케이콘 현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 것은 K-팝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와 K-푸드의 시너지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