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에도 배송 로봇'…KT, 캠핑톡·캠핑아웃도어와 맞손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3-14 18:48:13
KT(대표 구현모)가 캠핑톡, 캠핑아웃도어와 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으로 △캠핑장 로봇 서비스 확산 △아웃도어 상용 환경에서 로봇 활용 △KT 로봇 및 연계 서비스 보급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캠핑톡은 캠핑장 검색, 예약, 결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캠핑장 예약 플랫폼 기업이다. 전국 450여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다.
캠핑아웃도어는 캠핑과 글램핑을 전문으로 기획하는 시공사로 경상남도 진주에 1만평 규모의 대형 글램핑장을 운영 중이다.
3사는 앞으로 고객들에게 캠핑장 자율주행 배송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외 자율주행로봇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석 캠핑톡 대표는 "캠핑톡 직영 캠핑장 개설 시, KT 서비스로봇 및 제반 서비스와 연계해 캠핑장 로봇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정환 캠핑아웃도어 대표는 "로봇 도입은 캠핑문화를 보다 스마트하게 바꾸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새로운 캠핑장 구축 시 기획 및 시공 단계에서부터 로봇 동선을 확보하고 서비스로봇의 현장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했다.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은 "향후 3사가 협업한 실외 자율주행 로봇서비스가 출발점이 돼 국내 로봇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