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2023년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 개최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3-03-02 11:40:52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8일 '2023년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재해예방과 품질향상 통한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최익훈 HDC현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시공혁신단장인 박홍근 서울대 교수, 협력사 임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HDC현산은 안전보건 목표로 △현장 자기 규율 예방체계 확립 △가설구조물 선제적 구조안전성 확보 △SMART SAFETY 시스템 구축 △참여와 협력을 통한 안전 품질 문화 확산 등을 강조했다.
또한 현장 자기 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위해 우선 작업계획 수립, 위험성 평가, 변경 작업에 대한 일일 안전 회의 등 3대 예방 활동을 중점 추진사항으로 선정했다.
품질 부문에서는 단계별 핵심 사항을 책임 점검하는 품질 실명제를 전체 현장에 적용할 방침이다.
품질 실명제 프로세스 정립을 위해 일반 체크리스트 270여 개 가운데 중요도 조사와 직원 설문을 통해 핵심 리스트 29개를 선정해 적용한다. 이후 모든 현장에서 핵심 체크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주요 구조부에 대해서는 100% 필수 점검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 대표는 "안전·품질 경영에 대한 결의가 재해예방과 최고의 품질이란 결과로 맺어지길 바라며 경영진과 모든 임직원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