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 'EU-GMP' 획득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3-02-06 10:52:27

보령은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에 대한 유럽연합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EU-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GMP란 우수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하여 공장에서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품질관리, 출하 등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에 필요한 관리기준을 규정한 제도다. 유럽식품의약품(EMA)이 승인하는 EU-GMP는 가장 높은 수준의 인증으로 취급된다.

▲ 보령 예산캠퍼스 내 항암제 생산시설. [보령 제공]

이번 인증은 독일 함부르크 주정부 의약품 허가기관의 심사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인증 적합 여부 판단을 위해 지난해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4일간 현장 실사도 진행됐다.

보령에 따르면 이번 EU-GMP 인증 획득으로 유럽은 물론 해외 전반을 대상으로 항암제 수출 및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또한 보령은 지난 2020년 11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GMP 승인을 받기도 했다.

박경숙 보령 생산품질부문장은 "이번 EU-GMP 인증을 통해 보령의 제조경쟁력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인정받게 됐다. 제조 및 품질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예산 캠퍼스가 보령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약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