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맞선 자동차…파격 할부에 시승 행사까지 '2월은 축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2-03 16:14:41

장기 저리에 변동금리 할부까지 등장
최대 400만 원 현금 제공과 취득세 70% 지원

자동차 업체들이 경기침체와 고금리에 맞서 저금리와 파격 할부 조건을 내걸었다.

장기저리에 변동금리 할부, 최대 400만 원 현금 제공과 취득세 70%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시되고 있다.

파격 할부 프로그램은 물론 대규모 시승 행사도 준비됐다.

▲ 기아의 '변동금리형 할부'와 '커스텀 할부' 이벤트 이미지. [기아 제공]

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쉐보레, 캐딜락, 렉서스코리아 등 다수의 자동차 브랜드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전액 할부부터 최대 250만 원 가격 할인까지 혜택 풍성

2월 한달 간 '그랜드 세일 페스타'를 진행하는 쌍용자동차는 파격 할부와 가격 할인을 진행한다.

'올 뉴 렉스턴'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 브랜드 차량을 구매하면 최대 25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주고 일시불 구매시엔 130만원 상당 퍼펙트 케어 프로그램과 100만원 주유권까지 제공한다.

할인에 더해 고객 맞춤형 할부도 마련했다. '마이 스타일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선수율(0~50%)에 따라 최대 60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하다.

▲ 뉴 렉스턴 스포츠&칸 [쌍용자동차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달 1일부터 QM6, SM6, XM3 등 전 차종에 대해 할부원금에 따라 최대 12개월 2.9%, 최대 24개월 3.3% 등 저금리 할부 상품을 선보였다. 별도의 현금 선수금 납입 없이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

36개월 할부시엔 5.9%, 48개월 6.9%, 60개월 7.9% 이율이 적용된다.

할부 혜택에 더해 차종에 따라 최대 150만원 특별 할인까지 해준다. 기존 차량을 중고차로 처분하면 최대 40만원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 쉐보레, 2월 특별 프로모션 포스터. [한국지엠 제공]

쉐보레(Chevrolet)도 2월 한달 간 장기 저리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쉐보레는 3.9% 이율로 최대 60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30%)을 제공한다. 일시불 구매시엔 모델에 따라 68만 원 상당의 2년/4만 km 보장 서비스와 취등록세 최대 70% 지원 등의 혜택을 준다.

쉐보레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또 신차를 구매하면 스파크는 30만 원,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는 50만 원, 이쿼녹스와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는 100만 원을 준다.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으로 구매하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시 100만 원의 현금을, 트래버스엔 400만 원을 지원한다.

▲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캐딜락 제공]

캐딜락은 2월 한달간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보증기간 추가와 저금리 할부·리스 혜택을 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스컬레이드 구매자에겐 워런티 플러스(보증기간 2년/4만km 추가, 22년식 모델 한정), 60개월 저금리 할부(선수금 30%)와 리스(보증금 40%) 등의 옵션을 지원한다. 서비스센터 입고부터 수리 후 인도를 대행하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보증기간 내 무제한 제공한다.

XT6 구매 고객에겐 현금할인과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22년식 모델 한정), 36개월 저금리 할부(선수금 30%)와 리스(보증금 30%, 연식별 이율 상이) 중 한 가지 혜택을 준다.

캐딜락은 차종 및 연식에 따라 골프백 세트, 레디백 세트 등 기념품까지 준비했다.

변동금리 할부에 맞춤형 커스텀 할부까지

앞서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고객들의 할부 이자 부담을 줄이는 방안으로 변동금리 신차 할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변동금리 할부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금리 변동을 반영, 금리 인하시 고객의 대출금리도 함께 내린다.

기아는 여기에 고객이 자금 상황에 맞게 할부 기간과 유예율, 선수율 등 구매조건을 직접 설계하는 '커스텀 할부'도 실시한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현대카드의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0% 이상 결제를 조건으로 한다.

고객은 24/36/48개월 중 할부 기간을 직접 선택하고 최저 5%에서 최대 55% 범위 내에서 유예율도 정할 수 있다.

전동화 라인업 체험…대규모 시승 행사도 개최

렉서스코리아는 4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전국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모델 'NX 450h+'를 비롯, 'LS 500h', 'RX 450h' 등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시승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부쉬넬 투어 V5 슬림(논슬로프)과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 44mm,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렉서스 2월 시승 이벤트 이미지. [렉서스코리아 제공]

캐딜락도 이달 26일까지 에스컬레이드와 에스컬레이드 ESV 전국 시승 이벤트인 'MEET THE LEGEND(밋 더 레전드)'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전시장과 날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시승 신청자 완료자에게는 기념품을 주고 시승 후 2월 내 차량 출고까지 완료하면 신라호텔 1일 숙박권이 포함된 신라 S 멤버십 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