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펫푸드·반려동물용품 할인행사 연다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2-03 11:44:00
쿠팡이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 할인행사인 '펫스티벌'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들이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수가 급증하는 것에 주목해, 반려동물용품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반려동물산업 시장 규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반려동물산업 규모는 3조7694억 원으로, 2015년(1조8994억 원)에 비해 두 배 이상 그 규모가 커졌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국내외 인기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를 만나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일본 펫푸드 1위 브랜드 이나바와 단독 직거래를 시작했다"며 "1500만 반려인들이 쿠팡을 통해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펫스티벌에는 일본 펫푸드 인기 브랜드인 이나바를 비롯해 리얼펫, 네츄럴코어, 밥이보약, 더주스, 네츄럴랩, 뉴트리플랜, 마이펫닥터 등 총 26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나바 제품 중 주요 강아지 간식의 경우 국내에서 기존에 판매하지 않던 품목을 1~2만원 대로 쿠팡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나바 챠오츄르 참치+해산물 믹스(20p) △이나바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 △이나바 강아지 완츄르 종합영양식 △리얼펫 강아지 영양제(60p) △터키츄 반려견 간식 본타입S 칠면조+소고기 혼합맛(20p)등이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선 건강한 펫라이프를 위해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추천하는 테마관을 운영한다. 할인 기간 와우회원 전용 한정특가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테마관에 마련된 카테고리는 △팔팔한 관절을 위한 홈케어 △데일리 스킨케어로 꿀피부 만들기 △수분섭취를 도와줄 잇템 추천 △추워도 산책은 필수다.
영양제 전문 테마관도 마련됐다. 광동제약, 대웅제약 등 제약사들의 자기 패러디 상품 '견옥고', '임팩타민 펫' 및 영양제 판매 인기 상품들과 신상품들을 판매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