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기능 강화한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1-18 17:44:06
삼성전자가 AI(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한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18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외관사이즈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내부 용량은 12인용에서 14인용으로 커졌다. 식기를 16개 더 수납할 수 있다.
AI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된 것도 특징. 식기 오염도를 자동으로 파악해 물의 사용량과 온도·분사 세기 등을 조절해주는 'AI 맞춤 세척'과 자주 사용하는 세척 패턴을 추천하는 'AI 맞춤 추천', '대화형 알림창'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식기세척기로는 국내 처음으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AI+인증도 받았다.
AI+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표준에 기반해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이다.
세척력과 건조 기능은 업그레이드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내부 하단의 양 날개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720° 무빙 세척 날개가 '4단 입체 물살'을 구현한다.
세척 날개에는 끝 부분까지 촘촘하게 물 구멍이 배치돼 식기 바구니 바깥쪽에 수납된 식기까지 빈틈없이 닦아낸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주방 인테리어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키친핏 빌트인'과 '트루 빌트인(True Built-in)' 라인으로 출시한다.
출고가는 제품 타입과 색상에 따라 129만 원에서 179만 원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신제품은 한국인의 식문화 특성을 고려해 대용량에도 강력한 세척과 편리한 세척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