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UAE 경제사절단 동행…"중동 진출 노려"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3-01-12 13:59:30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UAE) 경제사절단에 동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10일 한국무역협회가 공개한 UAE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100개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UAE 경제사절단은 오는 14~17일 윤석열 대통령 국빈방문에 동행한다.

▲ 야놀자 CI. [야놀자 제공]


야놀자는 이번 UAE 방문을 통해 중동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야놀자는 전세계 170여 개국 고객사를 대상으로 8만 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하는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번 동행을 통해 숙박, 주거 및 레스토랑 운영 솔루션을 중동 시장에 수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솔루션 시장뿐만 아니라 여행 예약 플랫폼 시장 진출도 타진한다는 방침이다.

야놀자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가전 제품 등 기존 하드웨어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다. 솔루션 공급을 통한 매출과 함께 하드웨어 판매 활성화도 이끌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중동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소프트웨어 수출 강화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여행 슈퍼앱 사업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