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가 제안하는 안전한 겨울산행 스타일링
박지은
pje@kpinews.kr | 2022-12-22 15:10:50
한겨울 산행에서 옷차림은 중요하다. 체온 유지를 위해 방한 의류를 입는 것은 기본 중 기본이다. 블랙야크가 제안하는 겨울 산행 팁과 의류, 장비를 보자.
상의는 땀 흡수,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티셔츠를 기본으로 입고 그 위에 보온재 성질의 옷을 겹쳐 입으면 좋다. 예를 들면 'D바론다운자켓'. 구스다운 자켓으로 보온성이 좋고, 한줌 사이즈로 접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짧은 거리의 단기 산행에서는 'B엣지다운자켓'도 추천한다.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하다. 후드에 적용된 라쿤털은 탈부착할 수 있어 목도리로도 변형이 가능하다.
손 보호도 중요하다. 블랙야크는 방수, 투습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서트 원단을 사용한 '야크액티브글러브 GTX'를 추천한다. 귀마개와 멀티넥 구성의 '야크윈터기어세트'를 챙기면 귀와 목의 열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다.
두꺼운 외투를 넣을 수 있는 대용량 배낭도 추천 품목이다. '롯지 50'은 전면 11자형 방수 지퍼를 열면 완전 개방이 가능하고 확장형 포켓이 구성된 힙벨트는 환경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하다.
미끄러운 노면에 발을 잘못 디딜 경우 발목 부상 위험이 있어 겨울 산행에 적합한 등산화 착용은 필수다. 특히 설산에서는 눈이 등산화 안으로 들어가면 금세 발이 시릴 수 있어 발목을 충분히 감싸는 하이컷 등산화가 좋다. 하이컷인 '야크로드 Ⅲ GTX'는 부틸고무의 접지력과 일반고무의 내마모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고무를 적용한 밑창으로 접지력이 우수하다. 신발 끈을 단단히 고정해주는 '기능성 아일렛'을 적용, 신발 끈이 풀리는 것을 방지해 산행 중 활동성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눈으로 등산화와 바지가 젖는 것을 방지하는 스패츠, 얼어버린 등산로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아이젠은 필수템이다. 체력 소모가 심한 겨울 산행에서 에너지를 균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등산 스틱도 구비하면 좋다. 블랙야크는 '알파인 스패츠 GTX'를 비롯해 '야크체인젠V', '풀카본130스틱' 등의 제품이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겨울 산행은 추위를 대비하면서 여벌의 옷, 행동식, 따뜻한 물 등 소지품을 꼼꼼히 챙겨야한다"면서 "블랙야크가 추천한 아이템을 참고해 안전한 겨울 산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