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아마데우스, 글로벌 여행·여가 산업 협력

박지은

pje@kpinews.kr | 2022-11-14 16:42:42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아마데우스와 글로벌 여행·여가 산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사업 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마데우스는 글로벌 항공·여행 IT 솔루션업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모으고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김종윤(왼쪽)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프레드 바로우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이 협력체결을 기념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제공]

먼저, 양사는 솔루션 기술과 노하우, 전문 인력 등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여가 환경 확산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호스피탈리티 인프라와 아마데우스의 여행·항공 검색 및 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각 사가 보유한 사업 전략 로드맵과 데이터 등을 공유하며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각 사가 보유한 숙소·공연·레저·항공 인벤토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이 양사의 플랫폼에서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여행·여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플랫폼 간 온·오프라인 결제 연동, 고객 마케팅 전략 공유, 각 사의 전문 인력 교류를 포함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레드 바로우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은 "아마데우스는 야놀자클라우드 및 야놀자 멤버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교류를 만들고 양사의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여행·여가 산업의 혁신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펠러 야놀자클라우드 수석 부대표는 "글로벌 항공 플랫폼 및 여행 기술을 선도하는 아마데우스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과 동시에 산업 전반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