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사진도 보정…SK텔레콤, 더 똑똑해진 에이닷(A.) 공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2-11-11 11:23:58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AI(인공지능)로 사진 보정까지 해 주는 똑똑해진 A.(에이닷)을 공개했다.

A.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에이닷포토)를 추가하고 'A. game'(에이닷게임), 'A. tv'(에이닷티비) 등 서비스도 대폭 개선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에 이어 A. 두번째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출시했다.

▲ 'A.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가 추가됐다. 모델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새롭게 선보인 A. photo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영상 보정 및 합성 기술로 얼굴 스타일을 보정해 주는 AI 페이스와 배경과 피사체를 지울 수 있는 AI 지우개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A. game은 심리테스트와 상담/타로 콘텐츠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는 퀴즈 게임도 새롭게 선보였다.

맞춤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A. tv에는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가 특징.

SK텔레콤은 2차 업데이트를 맞아 'A.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중에는 A. 포인트인 '콘'을 편의점 상품 등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상호 SKT A.추진단 담당(CTO)은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A.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