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세상 체험하세요'…'LG디스커버리랩 서울' 12일 개관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2-11-10 09:19:31

LG, 청소년 위한 체험형 AI 교육 시설 개관
AI 통한 미래의 변화 모습 경험
사전예약제로 운영…전 교육 과정 무료

LG가 AI(인공지능) 연구에 이어 미래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형 AI 교육시설도 선보인다.

LG는 AI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서울 마곡에 'LG디스커버리랩 서울'을 12일 정식 개관한다.

▲ LG디스커버리랩 전경. [LG 제공]

10일 LG에 따르면 LG디스커버리랩 서울은 AI 기술이 변화시킬 미래의 모습을 관람자가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체험형 교육시설이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했다.

LG AI연구원, LG전자, LG유플러스, LG CNS 등 LG에서 AI 연구를 담당하는 연구원들이 △ 교육 프로그램 및 교구의 개발과 검증 △교육 콘텐츠 자문 △특별 강연 등에 참여했다.

이 곳에서 다루는 AI는 △로봇지능 △시각지능 △언어지능 △AI휴먼 △데이터지능 등 5개 분야다.

LG는 현장의 목소리를 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서울교육청과도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교사 연수를 비롯, 다양한 업무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디스커버리랩 서울'에서 학생들이 자율주행 센서의 원리를 학습하고 있는 모습. [LG제공]

LG는 12일 개관실에 개관식 대신 중∙고등학생 100여 명을 초청해 LG의 AI 연구진들과 대화하는 '인공지능 토크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LG는 LG디스커버리랩이 국내 민간 기업 과학관 1호인 'LG사이언스홀'의 명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재훈 LG공익재단 대표는 "35년 전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도록 'LG사이언스홀'을 개관한 것처럼 이제는 'LG디스커버리랩 서울'을 'AI 꿈나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LG디스커버리랩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진행하는 모든 교육이 무료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