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장애인일자리사업' 공모·평생학습 활동가 22명 배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1-09 10:16:44

경남 진주시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모집인원은 장애인일자리 58명, 시간제일자리 28명, 복지일자리 62명 등 총 148명 등이다. 참여 자격은 만18세 이상 진주시 거주 등록장애인이다.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피부양자 제외), 정부부처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다른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 참여한 자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인일자리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로 선발되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환경미화,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평생학습 지역활동가 양성 과정 매니저·시민리포터 22명 배출 

▲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과정 매니저·시민리포터들이 수료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평생학습 지역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매니저와 시민리포터 22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남도와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시·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평생학습 지역활동가 과정은 지역 내 평생학습 정보체계를 구축하고 활동하는 지역의 인재를 발굴, 매니저와 리포터로 양성한 후 현장의 다양한 평생학습 소식을 제공하고 공유하는 활동을 지원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평생학습 매니저와 시민리포터를 양성해 평생학습 활동가의 활동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