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함정용 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10-25 11:24:30
전자파 대응 능력 향상한 장비 개발 사업
LIG넥스원이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추진되는 '함정용 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함정용 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은 적함의 대함유도탄, 전자파 공격 등에 대한 대응 능력이 향상된 함정용 전자전장비를 국내에서 연구·개발하는 사업이다. 개발된 신형 전자전장비는 신형 함정과 성능 개량 함정에 탐재되며 현재 사용 중인 함정용 전자전 장비를 대체하게 된다.
LIG넥스원 측은 미래의 안보환경 및 전장 환경에서 함정용 전자전장비-II가 진화하는 적 대함미사일 대응 및 적 전자파 활동을 보다 조기에 식별하고 원거리에서 전자공격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 40년간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전자전 분야에서 함정용전자전장비 개발을 수행해왔다. 특히 지난 7월 최초 비행 시험을 성공한 한국형 전투기 'KF-21'에도 LIG넥스원이 개발한 전투기 기반 내장형 통합전자전 체계가 탑재되어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현대전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전자전 분야에서 함정용전자전장비-II는 미래 함정의 주요 탑재장비"라며 "유관기관 및 협력회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결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