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 CEO 출신 님로드 레하비, '로커스체인' 합류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10-25 10:53:34
이상윤 블룸테크 대표 "로커스체인 성장에 큰 도움"
로커스체인과 27~29일 부산 블록체인 행사(BWB) 참여
퍼블릭블록체인 '로커스체인'에 암호화폐 관련 기업 최고경영자(CEO) 출신 님로드 레하비가 합류했다. 로커스체인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는 '심플렉스'(Simplex) 공동 설립자 겸 전 CEO 님로드 레하비가 로커스체인 프로젝트에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상윤 블룸테크놀로지 대표는 "님로드 레하비는 크립토 전문가로서 로커스체인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블룸테크놀로지에 따르면 로커스체인은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이라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한, 세상에서 가장 앞선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님로드 레하비는 15년간 '레하비 솔루션 소프트웨어 부띠크'에서 다양한 기술·사업체·제품에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그러던 중 2011년 비트코인 백서를 접하게 되었고, 이에 매료되어 비트코인이 10달러 이하이던 시절 구매를 원했지만, 구매 과정이 복잡하다는 점을 파악해, 이를 해결하고자 심플렉스를 설립했다. 그는 현재 이스라엘 비트코인 협회 임원이며, 심플렉스를 설립한 2014년부터 지금까지 CEO로서 회사를 이끌어왔다.
심플렉스는 이스라엘에 기반을 둔 회사로 법정화폐 온오프 램프와 관련해 암호화폐 업계에서 알려져 있다. 심플렉스 측은 온오프 램프를 통해 암호화폐와 전통 소매 및 금융 영역 사이의 연결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심플렉스 측은 업계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를 비롯 비트페이 등 350여 기업, 암호화폐 거래소 등에서 자사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님로드 레하비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에 로커스체인의 어드바이저 자격으로 참석해 29일 WEB 3.0 세션에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블룸테크놀로지 역시 같은 기간동안 부스를 오픈하고 로커스체인과 론칭이 임박한 로커스 게임 체인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28일 오전 11시30분에는 밋업룸에서 님로드 레하비, 알렉스 하루투얀 전 이노바 CEO, 게임 프로그래머 및 프로듀서로 유명한 레이 나카자토, 문영배 디지털 금융 연구소장 겸 한국블록체인협회 부회장 등이 함께하는 밋업을 개최한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