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개발자 소통 채널 '데보션' 앱으로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2-10-14 15:25:50
SK텔레콤이 SK그룹의 ICT 기업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자들의 소통 커뮤니티인 '데보션(DEVOCEAN)'을 앱으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개발자(Developer)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을 가진 '데보션'은 지난해 6월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 SK(주)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사 개발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데보션은 지금까지는 웹사이트로만 있었지만 이번에 앱으로도 만들어졌다.
데보션 앱은 소통 기능이 강화되고 기존 웹사이트 대비 접근성이 개선됐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주제별로 글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참여자가 관심있는 주제에 대한 글을 직접 작성할 수 있다.
또 특정 개발자와 심도있는 논의를 하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일대일(1:1) 메시지 기능도 도입했다.
SK텔레콤은 '데보션' 앱 출시를 계기로 모바일 기반의 소통을 선호하는 신규 참여자 유입 및 기존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이번 '데보션' 앱 출시가 SK ICT패밀리 내/외부 개발자들간의 소통 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SKT는 선도적인 개발문화를 만들어 개발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