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ESG경영강화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 발표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9-28 16:14:04
치킨 프랜차이즈 운영사 제너시스BBQ그룹이 가맹점과의 상생과 포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28일 발표했다.
6대 상생정책방안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패밀리(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이다.
또한 BBQ 측은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하기로 결정했다. 회사 측은 "향후에도 전체 패밀리 이익을 위협하는 범법행위가 아닌 이상 법적 절차를 최소화하고 대화를 통한 합의를 우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맹계약서는 가맹점주들의 의견 수렴 및 외부 법률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가맹점주 권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빠르면 다음달 중 전면 개정하기로 했다.
장수 가맹점주 육성을 위해 자녀장학금 지원 등 경제적 지원정책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 여성,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취업 및 창업 지원 사업도 확대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상생정책의 실행과정을 통해 패밀리와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