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MZ세대 겨냥 새벽 1시 라방 '심야식담' 편성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9-27 13:34:52

TV방송·모바일 라이브방송 동시송출
"3040대 식품 구매율 높은 시간대"

NS홈쇼핑은 29일 새벽1시에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심야식담(談)'은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새벽 1시 방송한다. NS홈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TV에 동시 송출한다. 세로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TV화면도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으로 구성했다. 화면 오른쪽의 실시간 올라오는 채팅창으로 쇼핑호스트와 소통한다.

▲ NS홈쇼핑 파일럿 방송 '심야식담(談)' 테스트 방송 캡쳐. [NS홈쇼핑 제공]


상품 구성 선택부터 모바일 결제 연관상품 찾기 등 쇼핑의 걸림돌이 없도록 TV가 모바일과 연동해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다. 채팅사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의 엔라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달구지 옛날생막창'(180g, 막장소스 30g 각 7팩, 3만900원)을 판매한다. 국내산 돼지 막창으로 국내산 키위 즙으로 만든 특제 양념을 사용했다. 소량 패키지로 휴대가 용이하고, 숯불 외에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으로 간편조리도 가능하다.

이벤트도 마련됐다. 쇼핑호스트의 실시간 먹방 외에도 방송 중 댓글 이벤트 참여자 45명을 추첨해 행운적립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심야식담(談)'방송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유찬 NS홈쇼핑 TV컨텐츠본부장은 "심야 라이브 방송 시간대의 식품 구매 빈도 데이터를 반영해 20대부터 40대를 대상으로 엔라방을 활용한 동시 송출 프로그램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재미있는 영상 컨텐츠와 편리한 쇼핑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